소식

 

평점

작성자에잇컬러스(IP: )

작성일 2023.03.07 00:00:00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240

게시판 상세
제목 3월<이달의 MBTI> 내 MBTI와 잘 맞는 인테리어는?

3월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이달의 MBTI>

내 MBTI와 잘 맞는 인테리어는?

-1-





 

안녕하세요^^

각자의 취향이 담긴 다채로운 일상 공간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에잇컬러스입니다. 

MZ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 유형 검사)가 최근 세대를 막론하고 큰 주목을 얻고 있어요. 

여러분도 MBTI 테스트를 해 보셨나요? 우리가 MBTI에 열광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관계를 맺고 서로를 이해하는 도구로 사용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 MBTI는 사람과의 관계뿐 아니라 우리가 머무는 공간인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택하는데도 큰 도움이 돼요. 

그래서 에잇컬러스는 이달부터 MBTI별 추천 인테리어를 소개하려 합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나를 알고 그를 알면 백번 싸워도 백번 이긴다는 말이 있죠! 인테리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유행보다는 먼저 나 자신을 잘 알아야 여러 유혹을 휩쓸리지 않고 나에게 딱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요. 

앞으로 여러분이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에잇컬러스가 함께 하려 합니다. 

오랫동안 만족스러운 나만의 공간을 함께 찾아보아요. 



그럼, 첫 번째 MBTI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부터 시작합니다. 

엔프제에게 딱 맞는 인테리어 브랜드와 스타일을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ENFJ에게 딱 맞는 인테리어 브랜드는? 바로 무토 MUUTO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 불리는 ENFJ는 사람을 좋아하고 인간관계에서도 진실성이 묻어난다고 해요. 

또 책임감이 강하고 품위가 있고 매력적이며 사교적이기도 하죠. 그래서 카리스마가 넘치는 타고난 리더형, 지도자형이 많아요. 

정말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 일에 헌신적이며,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이런 일에 큰 자부심과 행복을 느껴요.

이런 특징을 지닌 ENFJ에게 딱 어울리는 리빙 브랜드는 바로 덴마크 리빙 브랜드 무토예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는 무토는 ‘오래 지속되는 미학’, ‘기능성’, ‘장인 정신’, ‘정직함’을 디자인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어요. 

ENFJ가 진실되고 살기 좋은 공동체의 삶을 추구하는 인생철학과도 많이 닮아 있죠! 

무토 역시 디자인에 앞서 최고의 우선순위를 사람과 환경에 두고 있어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가구가 아닌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고, 환경을 위해 자연을 보존하고 유해한 화학 물질을 최소화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이죠.  

더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소재와 기술’, ‘대담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디자인 유산을 확장하며 스칸디나비아 전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요.

핀란드어 Muuto라는 이름 역시 ‘새로운 관점’을 의미하는 muutos에서 유래됐죠. 

‘좋은 디자인은 사람에게서 시작된다.’는 믿음을 고수하며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무토와 함께 일상을 가치 있게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ENFJ를 위한 무토 추천 아이템!


 



Item 1. 환경을 생각한 혁신적인 소재! ‘무토 화이버 체어 & 무토 언더더벨 펜던트 램프’

기존 플라스틱 쉘 체어에서 탈피해 환경 생각한 새로운 관점으로 디자인된 체어예요. 

플라스틱과 최대 25%가 함유된 스웨덴산 소나무 섬유로 만든 혁신적인 소재가 특징이죠. 

부드러운 감촉과 따뜻함이 깃든 컬러가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롭게 스며들어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해 줘요. 

사용자를 위해 널찍한 좌석으로 설계돼 사용성까지 꼼꼼하게 챙겼어요. 

무토의 ‘언더더벨 펜던트 램프’는 클래식한 다이닝 조명을 새롭게 재해석한 조명이에요. 

특히 재활용된 플라스틱 병과 펠트 소재를 사용해 기능적이면서도 친환경적 요소를 두루 갖췄어요. 

덕분에 공간 내 흡음 역할을 하며 아늑한 분위기까지 동시에 더해주죠. 

독특한 실루엣이 시선을 사로잡아 다이닝룸이나 거실 등으로 두루 활용하기 좋아요.











 

     







Item 2. 지속가능성을 증명한 ‘무토 아웃라인 소파’

 






 

1950~60년대 고전적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재해석한 소파예요. 

‘아웃라인(Outline)’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체적인 윤곽이 간결하고 우아하죠. 

팔걸이 부분은 부드럽게 떨어지는 곡선이며, 견고하고 가벼운 실루엣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됐어요. 

깊은 좌석과 폭신한 충전재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고 소파 내부는 목재로 제작해 안정성을 더했어요. 

또 무토의 소파 중 유일하게 가죽과 패브릭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해요. 

암체어부터 3인용 소파까지 다양해 공간에 맞게 스타일링 변화를 주기에도 좋아요.


Item 3. 참신한 모던 디자인! 무토 커플 커피 테이블

전통적인 타일 테이블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커피 테이블이에요. 

FSC™️ 인증(FSC-C028824) 목재와 세라믹 석기의 참신한 매치가 무토의 정체성을 보여주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모던함과 자연 소재의 내추럴한 분위기를 동시에 선사해요. 다양한 마감재와 3가지 크기 등 공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ENFJ 여러분, 어떠셨나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선도하는 리더형 브랜드, 무토와 나의 공통점을 발견하셨나요? 

나에게 딱 맞는 맞춤복처럼 나의 MBTI와 궁합이 잘 맞는 가구를 선택하면 공간에 훨씬 더 애착이 간답니다. 

그저 유행이 아닌 브랜드의 철학과 그에 따른 디자인을 꼼꼼히 살펴본다면 분명 여러분과 잘 맞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첨부파일 수정1.jp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0 / 200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회원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