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평점

작성자에잇컬러스(IP: )

작성일 2022.12.12 00:00:00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323

게시판 상세
제목 12월<이달의 브랜드> 베르너 팬톤의 상상력과 유쾌함을 전하는 덴마크 하이엔드 조명&가구 브랜드 베르판 VERPAN

12월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이달의 브랜드>

베르너 팬톤의 상상력과 유쾌함을 전하는 덴마크 하이엔드 조명&가구 브랜드 

베르판 VERPAN 










안녕하세요^^

올해 연말은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일상이 찾아오면서 반짝거리는 불빛만으로도 마음이 두근두근 설렌답니다. 

그래서 특별함이 가득한 12월을 맞아, 에잇컬러스는 따뜻한 겨울과 잘 어울리는 덴마크 하이엔드 조명&가구 브랜드 베르판(VERPAN)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베르판은 덴마크 기능주의와 모더니즘의 중심에 있던 유명 산업 디자이너 베르너 팬톤(Verner Panton)의 디자인 유산을 이어가는 곳이에요. 

그러면 에잇컬러스가 추천하는 조명 아이템들을 통해 베르판이 그토록 지키고 싶었던 베르너 팬톤의 디자인 유산이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베르판의 또 다른 이름 ‘베르너 팬톤’

베르판을 소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산업 디자이너가 있어요. 

바로 기발한 상상력과 유쾌함으로 ‘하트 콘 체어’부터 ‘팬톤 체어’, ‘팬톤 조명’ 등 20세기 아이콘이라 불리는 수많은 작품을 선보인 베르너 팬톤(Verner Panton)이죠.

베르판의 이야기는 베르너 팬톤의 조명이 첫 생산을 시작한 2003년부터 출발해요. 

조명으로 시작한 베르판은 2010년 가구를 추가하며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넓혀갔죠.

베르판은 베르너 팬톤 디자인의 디자인적 유산을 독점적으로 상품화해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며 베르너 판톤 마니아부터 리빙 크리에이터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어요.

베르너 팬톤은 덴마크 디자인 거장으로 손꼽히는 인물로, 넘치는 독창성과 지칠 줄 모르는 실험으로 명성을 얻은 디자이너예요. 

덴마크 모던의 최전선에 있었지만 스스로 주류임을 거부했죠. 

그는 다른 디자이너에 비해 신소재에 관심이 많았고 이를 고정관념 없이 열정적으로 받아들였으며, 대담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했어요. 품질이나 기술 역시 타협하지 않았죠. 

강력한 그래픽 표현으로 그만의 위트를 불어 넣었으며 독창적인 현대 디자인의 클래식으로 지금도 여전히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제 조명은 단순히 어둠을 밝히는 기능에서 벗어나 ‘인테리어의 완성’이라 불릴 만큼 집 안의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베르판의 위트가 담긴 한 점의 조명 만으로도 공간에 온도와 스타일이 좌우되죠.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베르판의 조명 아이템을 통해 여러분의 인생 조명을 찾아 보세요.


에잇컬러스 추천! 베르판 베스트 조명 아이템 5

Item1.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쾌함 ‘베르판 VP 글로브 팬던트’

1969년 디자인됐으며 베르너 팬톤의 기발한 상상력과 행복한 일상을 대하는 섬세한 태도, 그리고 고정관념을 탈피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조명이라 할 수 있어요. 

투명한 버블처럼 반짝이는 아크릴 구 안에 5개의 리플렉터가 3개의 스틸 체인으로 연결된 디자인이 특징이죠. 

마치 공중에 떠 있는 하나의 행성을 연상시키는 재미가 있어요. 

스틸, 골드, 화이트, 그리고 블루, 레드 등 컬러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에도 더없이 좋아요.



Item2. 반짝이는 빛을 극대화한 ‘베르판 펀 시리즈’

이 조명은 마치 움직일 때마다 반짝이는 펄 드레스를 입은 아름다운 여인이 떠오를 만큼 우아한 매력이 특징이죠. 

1964년에 디자인된 조명으로, 소재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베르너 팬톤은 기존과 다른 조명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반짝반짝 빛나는 조개껍데기를 

과감하게 선택해 메탈 링으로 풍성하게 연결해 ‘베르판 펀 0DM팬던트’를 완성했어요. 

팬톤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며 모던, 클래식, 내추럴 등 어느 인테리어 콘셉트에서나 우아하고 아름다운 빛과 형태를 자아내 시대를 초월하는 

타임리스 조명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각기 사이즈의 팬던트와 플로어 등 종류도 다양해요.


Item 3. 귀여운 종 모양이 매력적인 ‘베르판 팬탑 팬던트&스탠드’




1980년에 디자인됐으며 귀여운 종 모양을 갖춘 디자인이 포인트예요. 

종 모양의 쉐이드라 빛이 아래로 넓게 퍼지며 오랫동안 베르판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레드, 블루, 핑크, 옐로우,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와 팬턴트, 스탠드 등의 형태로 구성돼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스타일링할 수 있으며 

특히 팬던트 조명은 단독 또는 2~3가지를 높이가 다르게 설치하면 공간에 리듬감과 경쾌함을 더 할 수 있어요. 

주방 식탁 등은 물론 침대 옆이나 복도, 코너 등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요.


Item 4. 고즈넉한 달을 닮은 ‘베르판 문 팬던트’

1960년에 디자인된 문 팬던트는(Moon Pendant)는 밤 하늘에 떠 있는 고즈넉한 달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조명이에요. 

베르너 팬톤이 초기에 디자인한 조명 중 하나로, 10개의 링이 조명의 빛을 감싸 은은하고 부드러운 빛을 자아내죠.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선사하기 때문에 시시각각 다른 느낌을 전해주는 재미와 새로움도 있어요. 






Item 5. 아름다운 빛과 소리를 전하는 ‘베르판 스파이럴 팬던트’

이 조명은 도금된 메탈 펜던트 조명으로, 4개의 링에 나선형의 메탈로 제작돼 조명의 움직임에 따라 빛의 반사와 소리가 공간을 아름답게 채워져요. 

실버, 골드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그 어떤 샹들리에보다 화려하고 기품 있는 존재감을 내뿜죠. 

조명 하나만으로도 공간의 무드가 달라지는 마법을 즐길 수 있는 조명으로 제격이에요. 

실버는 우아한 느낌을, 골드는 좀 더 화려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신비로운 행성과 달부터 펄 드레스를 입은 우아한 여인, 귀엽고 깜찍한 종 등 베르너 팬톤의 상상력과 위트가 담긴 디자인 유산을 잘 느껴보셨나요? 

시대를 초월하는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우리 일상에 웃음을 선사하는 베르판 조명으로 여러분의 삶도 빛을 밝게 비춰보세요.



첨부파일 12월-이달의-브랜드.jp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0 / 200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회원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