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평점

작성자에잇컬러스(IP: )

작성일 2022.11.15 00:00:00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119

게시판 상세
제목 11월<이달의 가구> 평화로운 감성을 자극하는 ‘메누 펭귄 락킹 체어’

11월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이달의 가구>

평화로운 감성을 자극하는 ‘메누 펭귄 락킹 체어’ 

안녕하세요^^ 

8가지 다채로운 컬러가 담긴 팔레트처럼 다양한 취향이 묻어나는 일상 공간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에잇컬러스입니다. 

11월,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스치는 만큼 마음도 쓸쓸하게 느껴지는 초겨울이 다가왔어요. 

겨울 집하면 여러분은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한 번 눈을 감고 생각해 보세요. 

창밖에는 눈이 내리고, 집 거실에 놓인 난로 옆 흔들의자에는 행복한 미소를 짓는 엄마가 뜨개질을 하고 있어요. 

카펫이 깔린 따뜻한 바닥에서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노는 동화 같은 한 장면이 떠오르지 않나요! 

이 달 에잇컬러스는 여러분께 행복한 겨울을 선물하는 마음으로 메누의 펭귄 락킹 체어를 소개하려 합니다. 

여러분도 흔들의자에 몸을 기대앉아 평화롭고 따뜻한 겨울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덴마크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입 코포드 라르센(Ib-Kofod Larsen)

메누의 펭귄 락킹 체어(Penguin Rocking Chair)는 덴마크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입 코포드 라르센(Ib-Kofod Larsen)이 1953년 디자인한 흔들의자예요. 

설계 당시, 브라더 페터슨(brdr petersen)이라는 덴마크 브랜드를 통해 판매했지만, 

메누가 브라더 페터슨을 인수하면서 메누의 하이엔드 컬렉션인 아이콘스 바이 메누(Icons by Menu)에서 선보이게 됐죠.  

입 코포드 라르센(Ib-Kofod Larsen)은 덴마크 디자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걸작들을 만들어 낸 가구 디자이너예요. 

간결하면서도 실용적인 모더니즘 디자인을 선보이며 미드센추리 모던 시대를 선도하는 디자이너로도 손꼽히죠. 

특히 펭귄 락킹 체어(Penguin Rocking Chair)는 그의 대표작이라고 손꼽히는 작품으로 곡선과 직선의 아름답고 균형적인 조화가 돋보여 출시 당시 많은 관심을 불러보았어요. 

1950년대 작품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현대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죠. 

견고하고 모던한 스틸 베이스에 등을 부드럽게 감싸는 등받이, 그리고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재의 방석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실용성과 디자인적 가치를 두루 만족시켜줍니다. 











앉는 이의 몸과 마음까지 섬세 배려한 디자인! 


메누의 펭귄 락킹 체어(Penguin Rocking Chair)는 어느 인테리어나 두루 매치가 잘 되는 평온함과 균형감, 그리고 조화롭지만 대담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앉는 가구 그 이상의 예술적 가치를 선사하는 덕분에 출시된 지 70여 년이 지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디자이너 입 코포드 라르센은 의자를 설계할 때 앉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 디자인했다고 해요. 

흔들의자에 앉았을 때 가장 편안한 높이와 자세, 그리고 안전성까지 두루 챙겼죠. 

등받이는 앉는 이를 포근히 감싸는 듯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으며, 시트 역시 몸의 굴곡을 반영해 최상의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어요. 

섬세한 디자인과 대조적으로 의자 이름은 귀여운 펭귄이라 지었어요. 

뒤뚱뒤뚱 걷지만 안정감이 느껴지는 펭귄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디자이너가 사용자의 마음까지 유쾌하게 만들어주려는 마음이 담겼다고 해요. 

의자에 앉을 때는 물론 의자를 바라봤을 때도 시각적으로 행복한 기분을 들게 하죠. 

등받이는 천연 오크와 호두 나무 두 가지 소재로 출시되며 시트는 패브릭과 나무 중 선택이 가능해요. 

총 9가지의 컬러와 소재 옵션을 갖추고 있어 나만의 인생 체어로 삼기에도 좋아요.


Styling Tip!














메누의 펭귄 락킹 체어는 다른 가구와 친화력이 좋아요. 

단독으로 서재나 침대 옆 휴식 공간에 놓아도 그 자체로 멋스럽고, 

기존 거실 소파에 포인트 체어로 매치하도 조화롭죠. 시트 컬러에 따라서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따스한 레드 컬러를 선택하면 모던하고 경쾌한 느낌을, 그레이나 블랙 등 모노톤을 선택하면 한층 더 차분한 분위기를 더하죠. 

거실 한 쪽에 펭귄 락킹 체어 두 개를 마주 보게 놓아 부부의 힐링 공간으로 꾸미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러분은 오래오래 함께 하고픈 인생 체어가 있으신가요?

만약 나만의 인생 체어를 찾고 계신다면 메누의 펭귄 락킹 체어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앉는 순간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힐링, 그 자체가 될 것입니다.








첨부파일 IMG_2144 복사본.jp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0 / 200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회원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